시그마SIGMA 24-70mm F2.8 DG DN II 일부 리콜 회수 조치
시그마는 24-70mm F2.8 DG DN II(시그마 시계륵2)의 일부에서 초점 관련 결함이 발견되어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포커스 모드에 관계없이 3m~무한대에 초점이 맞지 않거나 카메라에 표시된 초점과 실제 초점이 맞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IGMA 24-70mm F2.8 DG DN II Art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평소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IGMA 24-70mm F2.8 DG DN II Art의 일부 렌즈에서 광각 측에서 무한대로 초점이 맞지 않거나 초점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에서 초점 위치 재조정을 통한 무상 대응을 시작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일련번호 이외의 SIGMA 24-70mm F2.8 DG DN II Art에 대해서는 해당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고객 및 관계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당사 및 당사 제품에 대한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확인된 현상
- 광각단에서 3m~무한대까지 초점이 맞지 않는 증상
- 카메라에 표시된 초점 거리와 실제 초점 거리의 사이
이에 소지하신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해당 증상이 발생한다면 시그마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 점검 및 조정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시그마는 한국에서는 현재 세기P&C에서 유통 중이기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상 점검 및 조정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세기P&C 시그마 렌즈 리콜 관련 공지사항
https://sigma-photo.co.kr/boards/58/view?referer=%2F
시리얼 확인 링크
https://www.sigma-global.com/en/support/a024_24_70_28_ii_serial_number.html
세기 P&C에서 안내한 점검 및 조정 기간은 접수 시점부터 약 1주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 해당 증상이 없다면 조정 받지 않아도 무방하다는 설명이지만, 기분이 좋지 않으니 한번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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